XMachineStudio

XMachineStudio는 자동화 장비 개발을 위한 통합 개발 솔루션입니다. PC제어의 단점을 보완하고 PLC 제어의 장점을 흡수한 XMachineStudio는 스크립트 기반의 시퀀스 제어, 런타임 시퀀스 수정, 런타임 디버깅, Error DB 제공, IO Data 편집, Cylinder Data 편집, TowerLamp Control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가장 큰 특징은 장비에서 시퀀스 개발과 디버깅 , GUI 수정 및 업데이트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기존의 범용 언어를 이용한 PC제어 개발 방식에서는 할 수 없었던 편리한 기능으로 장비 가동 중에 일시정지 후 시퀀스와 GUI를 수정하고 바로 적용 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능입니다. 


XMachineStudio는 멀티 쓰레드 기반 제어 프레임워크를 기본으로 제공하여 쉽고 강력하게 제어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IO Event, Motor Check Function, Event Message, Error Message 편집, Light Controller Interface, Vision Interface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자동화 장비 개발을 쉽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 장비 제어 개발를 처음 시작하는 개발자이거나, 기존의 개발 방식에서 탈피해서 개발 효율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 XMachineStudio를 이용하여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구현해보세요!






PC제어 개발 및 컨설팅 문의


contact@ict-lab.com



RunTime 라이센스 확인 방법

XScript 개발자 기본 매뉴얼

단축키 설명..


XMachineStudio  도입 효과


1. 개발 시간 


IO나 모터 등의 데이터만 편집하고 나면 , 바로 기본 개발환경에서 IO Check, Motor Test, parameter 설정 등을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장비 제어 개발을 시작 할 때 초기 디바이스 설정 및 세팅 시간이 단축됩니다. 


또한 시퀀스를 개발  할 때도 장비가 가동 중에 잠깐 멈추고, 원하는 시퀀스 스크립트를 수정해서 바로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디버깅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됩니다.




2. 초급 개발자가 개발 가능


중고급 개발자가 만들 수 있는 고급 기능들도 XMachineStudio에 이미 구현되어 있고, 테스트와 검증이 끝난 기능들이기 때문에 , 개발자는 풍부한 제어 기능을 사용만 하면 됩니다. 따라서 초급 개발자라도 장비가 동작하는 시퀀스만 잘 이해하면 쉽게 개발 할 수 있고, 장비 시퀀스를 개발하기 위한 프레임워크가 구성되어 있어서 단계 별로 접근 가능합니다. 




3. 쉽게 배우고 사용 가능 


스크립트 구조가 간단하여  기존에 C++이나 C#을 공부했던 개발자라면 하루 교육만으로 쉽게 학습 가능하며, 


개발 언어를 공부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일주일 정도의 교육만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샘플 스크립트를 참고하여 작업하면 쉽게 개발 가능합니다. 




4. CS엔지니어가 현장 수정 가능


장비 가동 중에 런타임 수정이 가능하고,  스크립트의 내용이 직관적이기 때문에 CS엔지니어도 하루 정도의 교육으로 장비의 간단한 시퀀스는 수정하여 현장 대응이 가능합니다.  


고객사 엔지니어가 스크립트 언어를 공부하고 수정하기를 원한다면, PLC와 마찬가지로 장비 제어 소프트웨어 유지보수를 고객사 엔지니어와 직접 할 수도 있습니다. 




5. 간편한 유지 보수


장비 별로 현장 맞춤으로 바로 수정 할 수 있고,  임시로 테스트 기능을 스크립트로 쉽게 개발할 수 있어서 유지 보수 할 때 기능 테스트 및 수정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6 고급 기능을 쉽게 구현


초보 개발자가 구현하기 어려운 데이터 구조가 이미 툴에 내장 되어 있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1. 멀티태스크 시퀀스에 자재 정보를 이동이 시간 차로 인해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 이런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한 자재 정보 구조와 데이터 이동 시스템이 이미 툴에 내장되어 문제가 발생할 걱정없이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2. 타워램프를 스크립트로 제어하는 기능이 있어서 , 고객사가 특수한 시퀀스의 타워램프 동작을 원해도 모두 구현 가능합니다. 
  3. IO체크, 모터 체크 연결 이벤트 기능이 있어서 IO나 모터 동작에 인터락이 필요한 경우 쉽게 구현 가능합니다.




7. 전문 개발자의 컨설팅


여러가지 고급 기능과 편리 기능을 가지고 있는 툴 임에도, 자동 제어 개발을 하다 보면 예상하지 못한 문제를 만나게 됩니다. 그런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초보 개발자는 원인을 찾지 못하거나  문제 해결에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장비 납품을 위한 전체 일정에 차질이 발생하게 되는데 ,  이런 상황에 대한 수 많은 경험이 있는 전문 개발자가 문제 해결을 직접 도와드립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서 초보 개발자도 중급 개발자 수준으로 작업을 진행해 나갈 수 있습니다. 







결론 적으로 XMachineStudio를 사용하게 되면 , 초보 개발자나 CS엔지니어 만으로 중급 개발자가 개발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개발 시간 

IO나 모터 등의 데이터만 편집하고 나면 , 바로 기본 툴에서 IO Check, Motor Test, parameter 설정등을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장비 제어 개발을 시작할때 개발 시간 단축됩니다. 

또한 시컨스를 개발할때도 장비가 가동중에 시퀀스 스크립트를 바로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디버깅 시간이 2배이상 단축됩니다. 



2. 초급 개발자가 개발가능

중고급 개발자 개발할 수 있는 기능들도 XMachineStudio에 이미 개발되어 있는 기능을 사용만 하기 때문에 초급 개발자라도 장비가 동작하는 시퀀스만 잘 이해하면 쉽게 개발 할수 있고, 장비 시퀀스를 개발하기 위한 프레임워크가 구성되어 있어서 단계별로 접근 가능합니다. 


3. 쉽게 배우고 사용가능 

스크립트 구조가 간단하여  기존에 C++이나 C#을 해봤던 개발자라면 하루 교육만으로 쉽게 학습 가능

개발 언어를 공부하지 않은 사람이 시작할때도 하루 정도의 교육과 , 샘플 스크립트를 참고하여 작업하면 쉽게 개발 가능


4. CS엔지니어가 현장 수정가능

장비 가동중에 런타임 수정이 가능하고,  스크립트의 내용이 직관적이기 때문에 CS엔지니어도 하루 정도의 교육으로 장비의 간단한 시퀀스는 수정하여 현장 대응기 가능 

고객사 엔지니어가 스크립트 언어를 공부한다면  바로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5. 간편한 유지 보수

장비별로 현장 맞춤으로 바로 수정 할 수 있고,  임시로 테스트 기능을 스크립트로 쉽게 개발할 수 있어서 유지보수 할때 기능 테스트 및 수정을 간편한게 할 수 있습니다. 



6 고급 기능을 쉽게 구현

초보개발자가 구현하기 어려운 데이터 구조가 이미 툴에 내장 되어 있습니다. 

예를들면 (1) 멀티 태스크 시퀀스에 자재 정보를 이동이 시간차로 인해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 이런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한 자재 정보 이동 구조가 이미 툴에 내장되어 문제가 발생할 걱정없이 쉽게 사용가능합니다. 

(2) 타워램프 스크립트 제어 기능이 있어서 , 고객사가 특수한 시퀀스의 타워램프 동작을 원해도 모두 구현 가능합니다. 

(3) IO체크, 모터 체크 연결 이벤트 기능이 있어서 IO나 모터 동작에 인터락이 필요한 경우 쉽게 구현 가능합니다. 



7. 전문 개발자의 컨설팅

여러가지 고급기능과 편리 기능을 가지고 있는 툴임에도, 자동 제어 개발을 하다보면 예상하지 못한 문제를 만나게됩니다. 그런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초보 개발자는 원인을 찾지 못하거나 찾아도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전체 장비 납품 일정에 차질이 발생하게되는데 ,  이런 상황에대한 수많은 경험이 있는 전문 개발자가 문제 해결을 도와드립니다. 






훌륭한 아이디어가 훌륭한 제품으로 이어지는 데에는 

엄청난 양의 장인적 노력이 포함되며, 

그 훌륭한 아이디어를 전개시키는 과정에서 

아이디어 자체도 변화되고 성장한다.

처음 떠오른 아이디어는 그대로 구현되지 않는다.
아이디어 구현 과정에서 더 많은 것들을 배우게 되고 

동시에 포기해야 하는 것이 수백 가지는 생긴다.

제품을 개발한다는 것은 이런 모든 문제와 부딪히면서 원하는 과정에 도달할 때까지 

5000가지 개념들을 계속 새롭고 다른 방식으로 끼워 맞추는 과정이다.
과정이 곧 마법이다.

- <더 로스트 인터뷰> _2011년 스티브 잡스



 XMachineStudio도 모든 기능이 처음 아이디어 그대로 구현된 것은 아니지만

자동화 장비 PC 제어 개발을 혁신 하겠다는 초심은 변함이 없으며

구현 과정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로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ICT 2023.